총무 후보 기호1번  문창국 목사



문창국

존경하는 제114년차 총회 대의원 여러분!

저는 오래전부터 성결교회 전체를 섬기고 싶은 꿈이 있어서 교단의 살림과 행정, 정치에 이르기까지 다방면 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나름대로 꾸준하게 연구해왔습니다.
이제 교단의 부흥과 발전을 위해 그간 구상했던 것을 실행하고자 하는 일념으로 다시 총무 후보로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총무가 되어서 효율적이고 생산 적인 총회본부, 자랑스러운 교단을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은 핵심적인 공약을 말씀드립니다.

첫째, 따뜻함과 철저함을 겸비한 실무형 총무가 되겠습니다.

① 총회장님의 지도하에 총회가 위임한 업무를 세밀하게 성실히 관장하겠습니다.
② 행사 참여나 출장과 외유를 자제하고 본부에서 집무에 충실한 실무형 총무가 되겠습니다.
③ 본부 직원들에게 아버지 같은 든든함과 어머니 같은 따뜻함으로 소통하겠습니다.
④ 참모의 자세로 본부와 각 기관 및 부서, 국내외 업무를 유기적으로 조화시키겠습니다.
⑤ 목회현장에서 체득한 사역의 절실함과 겸손함을 통해 교단을 목회하는 심정으로 섬기겠습니다.

둘째, 효율적이고 투명한 본부를 만들겠습니다.

① 친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방문하시는 모든 성결가족들이 포근함을 느끼는 환경을 만들겠 습니다.
② 코로나, 경제위기, 동성애, 이슬람문화의 침투 등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에 교단신학의 바탕에서 신속하면서도 지속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매뉴얼을 만들어 선제적으로 대처하 겠습니다.
③ 지교회의 필요와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교육교재를 제작하겠습니다.
④ 교단 내 모든 자료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연동시키고, 모든 사무와 행정을 공정하고 투명성 있게 하되 복잡한 것들은 단순화시키겠습니다.
⑤ 궁금하거나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총무와 묻고 답하며 소통하는 체계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자랑스러운 교단을 만들겠습니다.

① 자랑스러운 교단역사를 발굴하고, 좋은 전통을 계속 살려 나가겠습니다.
② 성령충만과 복음전도에 더욱 집중하는 교단과 신학교육기관들이 되도록 돕고 섬기겠습니다.
③ 국내외선교를 더욱 활성화시키고, 도시와 농촌간, 선교지 간의 협력을 통해 교단부흥의 동력을 최대한 결집시키도록 하겠습니다.
④ 대외적으로 교단의 위상과 경쟁력을 높여서 성결인들이 자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⑤ 한국교회의 협력을 이끌어내고 연합사업을 조정, 선도하는 데 보다 힘쓰겠습니다.

좋은 총무가 되어서 / 건실한 총회본부를 이루고 / 자랑스러운 교단을 세워가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우리 가 함께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성결교회, 우리 모두 행복한 성결교회, 대한민국의 모든 교단들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성결교회가 될 것을 확신합니다.
여러분과 함께 그 일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총무 후보자 문 창 국 목사 배상